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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보호 정책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EXTRADE 회원이 한국물물교환결제시스템㈜가 제공하는 EXTRADE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한국물물교환결제시스템㈜(이하 “회사”)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1.‘EXTRADE(한국물물교환카드결제시스템)서비스라 함은 EXTRADE 회원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그 개요는 본 약관 제3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2.‘EXTRADE 카드(이하 "EXTRADE 카드")’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한 카드로서 “회사”에서 발급합니다.
3.‘EXTRADE 가맹점 회원(이하 "가맹점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가맹점 가입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하고 카드를 발급 받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업체 또는 업소를 말 합니다.
4.‘EXTRADE TIME 회원(이하 "타임 회원")’이라 함은 소매업을 하지 않는 대한민국 18세 이상 성인으로서 “회사”와 타임 회원 가입을 하여 회원 간에 상호 여유시간을 교환할 수 있으며, 카드를 발급 받아 EXTRADE 가맹점에서 정하여진 할인율만큼 디스카운트 혜택을 받으면서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사람을 말합니다.
5.‘EXTRADE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취득하는 것으로서 그 취득 및 사용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3장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제3조 (EXTRADE 서비스 개요)
1.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EXTRADE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EXTRADE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본 약관에 정해진 제반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 개별 서비스의 특성 또는 EXTRADE포인트의 성격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조건, 이용범위 등이 제한되거나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제한사항 및 자격요건을 회원에게 고지해드립니다.
①포인트(크레디트) 부여 서비스
가맹점 회원은 업종별, 사업장 규모, 사업연수 및 대표자 재산상태 등에 따라 월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부여 받으며 협의에 의해 조정이 가능합니다.
②포인트 결제 서비스
회원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적립된 EXTRADE포인트를 사용하여 제휴가맹점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③타임 관리 서비스
타임 회원을 위하여 여유시간 게시 또는 필요시간 요청 등의 시간 교환을 할 수 있는 정보 및 시간 관리를 제공합니다.
④회원 간 정보공유 서비스
가맹점 홍보, 할인 판매 정보 및 업소 매각, 임대 등의 정보를 회원 간에 상호 공유할 수 있는 정보 공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⑤상품 및 서비스 추천
“회사”는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맞춤형 상품 또는 서비스(공동 구매, 여행, 건강검진) 등의 다양한 정보 및 지원을 제공합니다.
⑥법률 및 회계 상담 서비스
가맹점 회원의 법률 및 회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⑦“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EXTRADE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www.extrade.co.kr)를 운영하며, 회원은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자 ID 및 Password 지정 등 “회사”가 정하는 이용자 등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4조 (약관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① E-mail통보
② 서면통보
③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www.extrade.co.kr) 내 게시
④ 제휴가맹점 내 게시
⑤ 일간지 공고 등의 방법
2.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합니다.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EXTRADE카드

제5조 (회원가입 및 EXTRADE카드 발급)
1.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뒤 동 기준을 만족하는 회원가입신청 고객에게 EXTRADE카드를 발급하여 드립니다.
3. EXTRADE 회원은 4가지로 구분되며 일반회원/정회원/우량회원/vip회원으로 되어있다.
①일반회원(포인트: 일백만점)
일반회원은 EXTRADE에 처음가입해서 6개월 동안은 일반회원으로 있으며 일반회원 기간 동안에는 EXTRADE의 특전을 받을 수 없다. ②정회원(포인트: 일백만점) 6개월 과정을 통하여 EXTRADE의 약관을 잘 준수하였으므로 EXTRADE의 회원으로서 EXTRADE의 모든 가맹점 특전을 받을 수 있다.
③우량회원(포인트: 삼백만점)
정회원 중에서 모범업소로 인정을 받을 경우 “회사” 재량으로 우량회원으로 정할 수 있다. ④VIP회원(포인트: 오백만점)
정회원 중에서 모범업소로서 사업장 규모가 크고 매입매출이 클 경우 “회사”의 재량으로 VIP회원으로 정할 수 있다.
4. 회원은 정하여진 소정의 가입비와 연회비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5.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발급되는 EXTRADE카드는 회원가입신청 고객이 EXTRADE카드 수령지를 별도 지정하는 경우에는 동 수령지로, EXTRADE카드 수령지를 별도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가입신청서상에 기입된 주소지로 발송됩니다.
6.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7.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가입된 회원 중 회원가입신청서에 개인정보를 잘 못 기입했거나 주민등록번호, 이름 등이 법적 절차에 의해 변경되었을 경우 증빙자료 제출/심사 후 EXTRADE카드 소유자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8. EXTRADE카드의 분실/파손/기간만료/사용정지 등의 상태 변경은 회원 자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6조 (EXTRADE카드 이용 및 관리)
1. 회원이 제휴가맹점에서 EXTRADE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휴가맹점 에 가맹점 회원 명의의 EXTRADE카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단, 여기에서 "EXTRADE카드를 제시한다" 함은 EXTRADE카드를 제휴가맹점에서 보여주는 행위, EXTRADE카드 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EXTRADE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행위 등 EXTRADE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로부터 적법하게 인정된 회원임을 증명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2. 회원이 EXTRADE서비스를 이용하고자 EXTRADE카드를 제휴가맹점에 제시할 경우 제휴가맹점은 회원에게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제휴가맹점의 요청을 준수하여야 정상적인 EXTRADE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EXTRADE카드 및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 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EXTRADE카드가 훼손,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이하 "사고")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회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EXTRADE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당해 회원이 본 조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연회비)
1. 연회비는 기본연회비와 제휴연회비로 구성됩니다.
2. 연회비는 EXTRADE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한 연간 회비로 EXTRADE 시스템 이용 시 발생하는 EXTRADE 이용 대금에 우선하여 청구할 수 있으며, EXTRADE 카드 발급 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3. “회사”는 제휴카드를 포함하여 카드에 따라 별도로 특정서비스가 제공되거나 회원의 선택에따라 “회사”가 인정하는 제휴업체에서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우에는 기본연회비와는 별도로 제휴연회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탈퇴, 자격상실/정지 및 지원)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3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①회원가입 신청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EXTRADE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EXTRADE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③회원이 폐업, 부도, 사망 등 부득이 하게 회원자격을 유지 할 수 없을 경우
④다른 회원의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EXTRADE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가맹 회원사에서 매입은 일어나지만 매출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 경우 가맹점 자격 상실뿐만 아니라 회원사에 대한 상품권을 가맹 회원사가 매입한 만큼의 금액으로 발행하여 소진할 수 있습니다.).
⑦EXTRADE 회원에게 판매하는 가격이 일반 구매 고객에게 판매하는 가격과 다르게 하여 3회 이상 경고를 받았을 경우
⑧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2개월 이상 연체한 경우
⑨회원사의 매출이 6개월 이상, 매입이 3개월 이상 일어나지 않는 경우나, “회사”에서 회원사의 경영 비정상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해당 회원사가 매입한 만큼의 금액의 재화 또는 서비스를 차압할 수 있습니다.
⑩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인 EXTRADE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적립된 EXTRADE포인트가 존재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②회원탈퇴 요청일 현재 적립된 EXTRADE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14조 제1항의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탈퇴가 확정되고,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적립된 EXTRADE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제14조 제2항의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EXTRADE포인트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5. 본 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정지는 회원자격정지 통보일로부터 1년간 효력이 있으며, 회원자격정지 기간 중에는 회원탈퇴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자격정지 기간 중 회원탈퇴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정지 기간이 만료되는 날에 자동적으로 회원탈퇴가 확정됩니다.
6. “회사”와 회원 간의 계약은 1년 동안이며 만기일 1개월 전에 통보가 없으면 자동 연장 됩니다. 단 계약기간 안에 탈퇴하거나 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될 경우 위약금을 청구합니다. 위약금은 계약해지 시점부터 남은 계약기간 동안에 대한 월회비를 소급하여 2배의 금액을 청구합니다.
7. 회원 가맹점이 정상적인 영업을 할 수 없어 폐업을 할 경우에는 1개월 전에 “회사”로 통고를 해 주어야 합니다.
8. 회원 가맹점이 정상적인 영업이 어려워 상품을 특별 할인 판매할 경우 “회사”에서는 전 회원사에게 통보하여 현금 구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합니다.
9. 회원 가맹점이 업소를 매각 또는 임대하고자 할 경우 해당 정보를 다른 회원 에 적극 홍보지원을 합니다.


제3장 회원가입과 EXTRADE 카드

제9조 (판매 포인트)
1. 가맹점 회원은 업종별, 사업장 규모, 사업연수 및 대표자 재산상태 등에 따라 월 단위로 판매할 수 있는 EXTRADE 판매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단, 가맹점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가 심사한 후 포인트 한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2. 가맹점 회원은 EXTRADE에 제휴한 모든 가맹점 회원에게 해당 가맹점 회원이 판매하는 재화 또는 서비스를 EXTRADE 포인트 카드에 의한 결제를 하며, 본 조1항에 의하여 부여된 판매 포인트만큼 타 가맹점 회원에게 EXTRADE 포인트 카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3. 가맹점 회원에게 부여된 판매 포인트가 모두 소진된 경우 월 단위로 갱신하여 포인트를 충전합니다. 단, 판매 포인트의 충전은 가맹점 회원의 구매 포인트를 모두 소진한 경우에 한하여 재충전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4. EXTRADE판매 포인트에 따른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제10조 (구매 포인트)
1. EXTRADE포인트는 일 포인트(1 point)당 일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일정 이상의 가용 포인트(이하 "구매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제휴가맹점에 대한 EXTRADE카드 비밀번호 제시 등 “회사”가 정한 소정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가용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구매 포인트는 백만 포인트(1,000,000 point)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회원사의 요청에 따라 “회사”의 회원 등급 조정을 통하여 조정이 가능합니다.
4. 가맹점 회원에서 매출은 일어나지만 매입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원사는 3개월 이내에 부여 받은 포인트를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포인트(크레디트)는 소멸 처리될 수 있습니다.
5. 가맹점 회원이 EXTRADE포인트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수수료에 대한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6. 회원은 EXTRADE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1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 EXTRADE포인트 사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전표 또는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거나, 해당 제휴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회사”는 제휴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EXTRADE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제휴가맹점을 이용한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EXTRADE포인트라 할지라도 제휴가맹점과 “회사”간에 정산과정에서 미결제 금액이 발생할 경우 또는 제휴가맹점의 파산, 부도 등 지급불능 상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부여 된 EXTRADE포인트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12조 (상품 및 가맹점 추천 서비스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주소,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등을 활용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아래와 같은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추천 또는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공동 구매 상품 또는 서비스(여행, 건강 검진 등)
②기념일(결혼 및 생일) 선물 또는 이벤트 상품
③EXTRADE포인트 사용 이벤트 상품 또는 서비스
④기타 위 상품과 유사한 상품 또는 서비스
2. 회원이 명시적으로 상품추천 서비스 수신 거부 의사를 밝힌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SMS 등에 의한 상품추천 서비스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별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수수료)
1. “회사”는 EXTRADE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원에게 소정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그 부과조건, 부과대상 및 부과 수수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부과조건: 회원이 포인트로 구매하거나 가맹점에서 포인트 매출이 발생하는 경우
②부과대상: 월 단위 매입에 따른 총 사용 포인트 및 매출에 따른 총 사용 포인트
③부과수수료: 부과 대상에 대해 정하여진 일정 비율 (적용 수수료 율은 회원에게 별도로 안내 드립니다.)
④가맹점 회원인 경우 부과수수료의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2. 회원은 EXTRADE 서비스 이용 부과되는 수수료를 지정된 결제 일에 자동이체결제 방법으로 결제하여야 하며,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매월 부과되며 지정된 납입일자까지 납입하지 않아 연체되는 경우에는 10%로의 연체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EXTRADE 이용 수수료를 12조의 결제 일에 자동이체계좌(단, 통장분실/도난 기타의 사유로 계좌가 변경될 경우에는 변경 후의 계좌)에서 예금 통장, 지급청구서 없이 자동으로 인출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4. 이용대금 결제일 현재 잔액부족으로 “회사” 청구금액 전부를 결제할 수 없는 때에는 이용대금 결제일 이후 은행의 매 영업일 또는 “회사”에서 정한 출금 일에 미결제금액을 본 조 2항의 방법에 따라 인출, 결제금액에 충당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탈퇴와 포인트 처리)
1. 본 약관 제7조 제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원탈퇴 요청일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탈퇴 요청일로부터 30일(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은 EXTRADE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정해진 바에 의하여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은 현재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자격상실 통보일로부터 30일(잔여 포인트 해소기간) 이내에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잔여 포인트 해소기간까지 사용하지 않은 EXTRADE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회원 탈퇴 시 청구되지 않은 포인트 사용 수수료는 별도 부과하며, 회원사가 사용한 구매 포인트가 판매 포인트보다 많은 경우 그 차이만큼 탈퇴 회원사에서 현금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단, “회사”와 회원사간 서로 협의하여 회원사의 가맹점 상품에 대한 상품권으로 대체하거나 “회사” 에서 가맹점 자산을 법적으로 집행할 수도 있습니다.


제4장 EXTRADE 서비스 홈페이지

제15조 (EXTRADE 서비스 홈페이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EXTRADE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를 각각 운영하며, 본 약관 제14조 내지 제25조는 회원이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각각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2. “회사”는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제16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회원에 대한 EXTRADE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②물물교환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구매 및 판매계약의 성립
③구매 및 판매계약이 체결된 물물의 교환 또는 용역의 업무
④가맹점 회원사간의 물물교환이 원만히 이루어지도록 관리하는 업무
⑤타임 회원 간의 여유시간 교환 관리 업무
⑥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17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천재지변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사유로 홈페이지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로 발송하거나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홈페이지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3.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홈페이지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동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8조 (회원ID 및 Password)
1.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 및 Password를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에 각각 등록하여야 합니다.
2. 회원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 행위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회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메시지 ? 화상 ? 음성 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제20조 (Web site 연결과 “회사”의 책임)
1.EXTRADE서비스 홈페이지와 다른 Web site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Web site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EXTRADE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2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1. “회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5장 기타

제23조 (EXTRADE서비스 종료)
1. EXTRADE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XTRADE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4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본 조 제1항에 따른 EXTRADE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회원은 EXTRADE포인트 적립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됩니다. EXTRADE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거나 현금으로 상환 되지 않은 EXTRADE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본 조 제1항에 따른 EXTRADE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EXTRADE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24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민법, 기타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EXTRADE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 주소지 관할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5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EXTRADE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은 2010년 1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첫째,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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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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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추가 수집에 대해 동의를 받는 경우
넷째,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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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시 : 상품권 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 협력회사로부터의 제공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영구이용정지,계약해지된 영구이용정지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5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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